투자하기

제품을 통해 건강을 이야기하는 약선푸드 협동조합

온라인 광고 판촉비 펀딩
대표 이미지
마감
  • 모집금액

    20 만원
  • 목표금액

    1,000 만원
  • 모집률

    2%

마감

프로젝트 정보

연수익률
8%
모집금액
20만원
목표금액
1,000만원
상환기간
30개월
상환방식
원리금균등상환
모집기간
마감

입금 계좌정보

  • 은행명
  • 농협
  • 예금주
  • 약선푸드협동조합
  • 계좌번호
  • 351-1102-4812-73

회사 소개

"함께 만들어가는 약선푸드 협동조합은 54가지 미네랄이 풍부한 죽염으로 조리합니다."

약선푸드 협동조합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축산물을 원재료로 하여 죽염 무뼈닭발(통닭발) 숯불구이, 콩가루 돼지껍데기 숯불구이(양념튀각), 닭껍질 양념 숯불(찹쌀)구이, 불향 닭근위(닭똥집, 돼지오돌뼈) 숯불구이 등의 품목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연이 준 선물이라 일컫는 '죽염'과 '미네랄수'를 넣고 조리하기 때문에 영양이 풍부하며 '참숯'에 구워 살아있는 자연의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생산 및 판매제품 모두 진공포장과 냉동보관 배송으로 일반 가정에서 손쉽게 섭취 가능하며 우체국 쇼핑, 쿠팡,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위메프, 나눔쇼핑몰 등 다양한 온라인 몰에서 판매 중입니다.

충남형 사회적기업 약선푸드 협동조합은 자주적, 자립적, 자치적인 협동조합 활동을 통하여 구성원의 복리증진과 상부상조를 도모하고 취약계층의 일자리 제공과 사회서비스 제공, 지역사회에 공헌함을 사업목적으로 삼고 있습니다.

약선푸드 협동조합에서 생산 및 판매되는 제품은 미네랄과 콜라겐이 풍부한 자연식품이며 안심 메뉴이자 친환경 제품입니다.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약선푸드 협동조합이 확장해나가는 모습을 지켜봐주세요.


O 연도별 사업 계획

》 2021년 예상매출 60,000
- 온라인 쇼핑몰 판매 주력 (조합원 증원 투자유치)

》 2022년 예상매출 200,000
- 국군복지단 쇼핑몰 입점, 조달청 나라장터 입찰 참가 (마케팅 담당 채용, 홈페이지 제작, 햇썹 인증)

》 2023년 예상매출 400,000
- 사회적기업 인증 준비 (IT 전공자 채용)

》 2024년 예상매출 800,000
- 생산 공장 신축, 학교 급식 납품 (납품 차량 보유)

》 2025년 예상매출 1,400,000
- 군 PX 납품 (오프라인 진출)

》 2026년 예상매출 2,000,000
- 공공기업 우선 구매 납품 (신상품 개발)

O 약선푸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 https://smartstore.naver.com/sbm6766



 

제품 소개

이전 슬라이드로 이동 다음 슬라이드로 이동
약선푸드_닭발.jpg약선푸드_닭발
약선푸드_닭껍질.jpg약선푸드_닭껍질
닭발.jpg약선푸드_제품

소셜 임팩트


#건강한맛

54가지 미네랄이 풍부한 '인산죽염', '미네랄수', '숯불', '100% 콩기름'으로 조리해 자연의 맛과 향을 담았습니다.

#약선푸드

건강을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품을 통해 건강을 이야기합니다.



#다양한맛

지역의 자연에서 생산되는 농축산물을 원재료로 사용한 총 9가지 제품을 생산 판매중입니다.
진공포장과 냉동보관 배송으로 간편식을 추구하는 가정에서 편리하게 섭취 가능합니다.


#자주자립

자주적/자립적인 협동조합으로 구성원의 복리 증진 및 상부상조를 도모하며, 나아가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등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 합니다. 

 

재무정보



펀딩 운용처

약선푸드 협동조합은 이번 펀딩은 온라인 홍보, 판촉비 등을 위해 사용됩니다. 

코로너19로 배달 및 온라인 구매활동 매출이 늘어나면서 운영을 위한 자금을 확보하여 보다 폭넓은 온라인 홍보와 판촉물 제작 등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특화된 인산죽염과 미네랄수 사용으로 쫄깃하고 건강한 맛을 선보이고 있는만큼 온라인 홍보 콘텐츠 강화로 영업 이익을 높여 원금을 상환할 예정입니다. 


심사요약

약선푸드 협동조합은 2019년 설립되었으며 생산공장 및 시설완비로 제품 생산과 온라인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1년 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충청남도 제 2021-003호)


출자 총액은 35,000,000원으로 제품 개발과 생산 및 판매 제품은 총 9종입니다.

기부활동 등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노력하는 점은 우수하나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매출과 영업이익 실현이 부진한 점이 아쉬운 부분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을 통한 사회적가치 실현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이나, 개선은 필요해보입니다.

하지만 국내 최초로 죽염을 사용했다는 점이 특이점이며, 연구를 통한 54가지 미네랄이 풍부한 인산죽염으로 조리해 자연의 맛과 향이 있다는 점 또한 주목할만한 합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매출이 상승하고 있는 추세이므로 꾸준한 온라인 홍보, 콘텐츠 역량 강화를 통해 매출 증진 가능성이 보입니다.

약선푸드 협동조합의 잇고 누적 대출액은 0원입니다. 현재 온라인투자연계대출 상환내역을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주요 리스크

2020년 기준, 자산은 63,261,642원이며 매출액은 48,073,832원, 매출총손익 -5,777,573원입니다. 

2020년 기준 매출 온라인 홍보에 중점을 두지 않아 매출에 타격을 입었으나, 온라인 홍보 관련 콘텐츠 역량 등으로 향후 회사 매출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단, 이는 확실한 보장성이 있는 부분이 아니므로 예상보다 상환에 차질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상환 일정

전체 상환계획

- 원리금 균등 상환 방법으로 30개월간 상환합니다.

- 대출 모집 금액은 1천만원이며, 모집 현황에 따라 해당 투자 상품의 모집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투자 시 유의사항

- 잇고는 투자원금과 수익을 보장하지 않으며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모두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 잇고는 투자상품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할 의무가 있으며, 투자자께서는 잇고가 제공하는 정보를 확인한 후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 본 투자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른 예금자보호 상품이 아니며,
원금손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 해당 프로젝트 목표금액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에도 투자금액을 환불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 대출자의 운영 현황에 따라 대출 만기 전에 중도 상환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자는 일할 계산되어 지급될 것입니다.


 

상환스케줄

투자 금액별 상환 계획
아래는 예상되는 상환스케줄(안)이며, 자금모집 및 약정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출 예정 금액은 1,000만원이며, 모집 현황에 따라 해당 투자 상품의 모집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상환 시작 예정일
  • 2024-06-30
  • 상환방식
  • 원리금균등상환
  • 연이율
  • 8%
투자 금액별 상환 계획
도움말

투자 금액별 상환 계획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상환 예정일 상환액 상환원금 이자 대출잔액

투자 시 유의사항

잇고는 투자원금과 수익을 보장하지 않으며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모두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잇고는 연계투자상품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할 의무가 있으며, 투자자께서는 잇고가 제공하는 정보를 확인한 후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본 연계투자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른 예금자보호 상품이 아니며, 원금손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 목표금액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투자금액을 환불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투자금 모집 완료 전까지 투자의사를 철회할 수 있으며, 투자금 모집 완료 후에는 해당 상품의 상환 및 정산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연계투자계약의 해지가 제한됩니다. 대출자의 운영 현황에 따라 대출 만기 전에 중도 상환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자는 일할계산되어 지급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