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하기

놀이의 새바람 (주)대한터링협회

(주)대한터링협회 운영자금(제품생산) 펀딩
대표 이미지
마감
  • 모집금액

    0 만원
  • 목표금액

    3,000 만원
  • 모집률

    0%

마감

프로젝트 정보

연수익률
7%
모집금액
0만원
목표금액
3,000만원
상환기간
24개월
상환방식
원리금균등상환
모집기간
마감

입금 계좌정보

  • 은행명
  • 하나은행
  • 예금주
  • 주식회사 대한터링협회
  • 계좌번호
  • 394-910016-99504

회사 소개

"건강한 여가 놀이문화 터링으로, 건전한 사회문화를 실현해요."

 

창의성, 참여성, 효율성을 내면화하여 행동으로 표출하는 재미있는 스포츠가 바로 '터링'입니다.
 

터링(컬링+비석치기+볼링)은 우리의 선조들이 좁은 골목길에서 즐겼던 전통놀이인 어울림의 정서에 현대인이 즐기는 볼링과 컬링의 경기 방식을 바탕으로, 게임 참여자 중심의 재미를 더해 새롭게 개발된 창의성 높은 펀(fun) 스포츠의 일종입니다.
 

(주)대한터링협회는 지난해 12월 예비 사회적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백석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기업으로 학생, 노인층, 장애인까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장점을 가진 터링을 만들어 보급 하고 있습니다.
 

터링은 새롭고 창의적인 형태의 새로운 상품으로, 현재까지 경쟁상품이 없으며 다중 이용시설(학교, 경로당, 복지시설 등)의 폐쇄적인 사회분위기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터링을 통해 유연성, 근력, 집중력, 신체 균형감을 강화하며 여러명이 함께하며 소통과 공감능력, 두뇌의 활성화, 운동의 습관화를 꾀할 수 있습니다.

 

(주)대한터링협회는 지역사회 및 교육기관 등에 제품을 납품하며 지속적인 제품 개선을 통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 노인층, 장애인 등 전국민이 즐겁고 행복한 건강생활을 위한 건전한 가족 문화 조성에 이바지하려 합니다.
 

(주)대한터링협회는 꾸준한 제품 관리와 개발 활동으로 시장 경쟁력과 성장성을 갖고 있으며 고정 거래처 확보로 사업역량을 올리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분위기 개선을 위한 새로운 스포츠로 우리 전통 놀이문화의 현대화 및 세계화에 앞장서며 계층별로 쉬운 접근성으로 건강운동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터링이 전국민 건전 놀이 문화로 지속될 수 있도록 예비 사회적기업 (주)대한터링협회를 응원해주세요.

 

o 2022년 대상별 보급 계획

 

- 노인(경로당) 3700개 / 매출금액 1,098,900,000원

- 복지/주간보호 시설 100개 / 매출금액 33,000,000원

- 일선학교 460개 / 매출금액 151,800,000원

- 교육협동조합 100개 / 매출금액 33,000,000원

- 장애인 단체 120개 / 매출금액 39,600,000원

- 장애인 체육회 50개 / 매출금액 16,500,000원

- 복지, 재활시설 50개 / 매출금액 16,500,000원

- 다문화단체 50개 / 매출금액 16,500,000원

- 공모, 제안사업대응 50개 / 매출금액 16,500,000원

- 보건소 50개 / 매출금액 16,500,000원

 

o (주)대한터링협회 홈페이지

- http://www.terring.or.kr/



소셜임팩트

#건전한놀이문화

터링은 전통놀이인 '비석치기'에 현대의 '컬링'과 '볼링'의 경기 방식이 적용된 새로운 스포츠로 학생, 노인, 장애인 등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건전한 스포츠입니다.

#새로움

터링은 새롭고 창의적인 상품으로 현재까지 경쟁상품이 없습니다. 

#장점이가득

터링을 통해 유연성, 근력, 집중력, 신체 균형감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명이 함께 하는 놀이 스포츠로 소통 및 공감능력 향상, 두뇌의 활성화, 운동의 습관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온라인대회

터링 온라인 대회를 개최로 가정 내 건전한 놀이 문화 정착과 학생부터 노인층까지 쉬운 접근성으로 놀이의 새바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서비스 사진

이전 슬라이드로 이동 다음 슬라이드로 이동
야외이벤트이미지.jpg터링_야외이벤트활용
장애인활용이미지.jpg터링_장애인센터
노인활용이미지.jpg터링_노인복지센터
온라인대회.png터링_온라인대회
시각장애인활용.jpg터링_시각장애인활동

재무정보

펀딩 운영처 및 상환 계획

(주)대한터링협회의 이번 펀딩은 제품 생산에 사용됩니다.

구체적으로 어린이용 제품 생산(수요처 : 어린이집과 유치원), 기본형 제품 생산(노인, 장애인, 학교, 기타 등), 가정용 제품 개발, 테이블판 생산비 등으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이로써 학교, 기관, 가정 등의 제품 보급으로 수익의 극대화를 이루고자 합니다.

위드코로나와 사회적거리두기가 병행하고 있는 시기인만큼, 소규모 안전한 놀이문화 선호 예상으로 제품 보급 확대로 인한 매출 확대를 예상합니다.

(주)대한터링협회는 제품 생산과 보급처 확대 영업으로 이익 적립 후 대출을 상환할 예정입니다.


심사요약 

(주)대한터링협회은 2020년~2021년 팬데믹 현상에 따른 외부 활동 제한으로 발생한 수익이 존재하지 못한 상태이며 차입금 과다로 영업손실이 나고 있는 상황이며, 이를 만회하기 위한 사업적 실행이 요구됩니다. 

하지만 대표자의 조직 구성 능력과 사업 확장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노력은 우수해 보입니다.

단, 영업 활동이 매출과 원활이 연결될 수 있는 꾸준한 노력과 사업 확장에 따른 의사 결정 구조의 민주성 보완도 필요해보입니다.

(주)대한터링협회 잇고 누적 대출액은 0원입니다. 현재 온라인투자연계대출 상환내역을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주요 리스크

2020년 경영실적은 매출액 32,685,686원, 영업손익 -72,431,335원, 당기순손익이 -70,488,266원입니다. 

2020년 5월 설립 이후 팬데믹 현상으로 인하여 외부 활동이 제한되어 있어 활동이 원활하지 않아 수익화에 어려움이 있었으며, 취약계층 고용 등 내부 운영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있어서도 현재 부족함에 있습니다.
(* 사회적 취약 계층 고용은 사업추진 활동 계획에 따라 21년 6월경 고용 계획임)

하지만 제품 생산과 지역 사회 협력 기관 확보와 활동 지원, 비대면(온라인) 터링 스포츠 대회 실시 확대 등으로 시장 확대가 전망 되는 바입니다.

단, 계획 목표대로 수익성 개선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상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상환 일정

전체 상환계획

- 원리금 균등 상환 방법으로 상환합니다.

- 대출 예정 금액은 3천만원이며, 모집 현황에 따라 해당 투자 상품의 모집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투자 시 유의사항

- 잇고는 투자원금과 수익을 보장하지 않으며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모두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 잇고는 연계투자상품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할 의무가 있으며, 투자자께서는 잇고가 제공하는 정보를 확인한 후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 본 연계투자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른 예금자보호 상품이 아니며,
원금손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 해당 프로젝트 목표금액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투자금액을 환불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 투자금 모집 완료 전까지 투자의사를 철회할 수 있으며, 투자금 모집 완료 후에는 해당 상품의 상환 및 정산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연계투자계약의 해지가 제한됩니다.

- 대출자의 운영 현황에 따라 대출 만기 전에 중도 상환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자는 일할 계산되어 지급될 예정입니다.


 

상환스케줄

투자 금액별 상환 계획
아래는 예상되는 상환스케줄(안)이며, 자금모집 및 약정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출 예정 금액은 3,000만원이며, 모집 현황에 따라 해당 투자 상품의 모집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상환 시작 예정일
  • 2021-12-26
  • 상환방식
  • 원리금균등상환
  • 연이율
  • 7%
투자 금액별 상환 계획
도움말

투자 금액별 상환 계획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상환 예정일 상환액 상환원금 이자 대출잔액

투자 시 유의사항

잇고는 투자원금과 수익을 보장하지 않으며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모두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잇고는 연계투자상품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할 의무가 있으며, 투자자께서는 잇고가 제공하는 정보를 확인한 후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본 연계투자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른 예금자보호 상품이 아니며, 원금손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 목표금액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투자금액을 환불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투자금 모집 완료 전까지 투자의사를 철회할 수 있으며, 투자금 모집 완료 후에는 해당 상품의 상환 및 정산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연계투자계약의 해지가 제한됩니다. 대출자의 운영 현황에 따라 대출 만기 전에 중도 상환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자는 일할계산되어 지급될 예정입니다.